웰니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

2023.02.06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

옷이 얇아지는 계절, 몸 여기저기에 붙은 군살을 정리할 시기인데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 열량은 적고 소화에 소모되는 칼로리는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죠.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을 소개합니다.

양상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양상추는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식사할 때 허기를 잠재우고 싶다면 양상추 샐러드를 함께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죠. 주먹만 한 토마토 한 개를 먹어도 칼로리가 20kcal가 채 되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단, 주의할 점이 있다면, 토마토에 설탕을 잔뜩 뿌려 먹는 것은 금물!

자몽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변비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식을 적게 먹기 때문인데요, 이때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은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하루 한 개만 먹어도 충분해요. 

곤약

다이어터 사이에는 곤약 면, 곤약 샐러드 등이 인기인데요, 곤약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는 제로에 가깝습니다.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곤약만 한 게 없겠죠. 

닭 가슴살, 두부 등

흔히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부르는 닭 가슴살, 두부, 참치 등도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에 속합니다. 소화 과정에서 열량 손실이 크기 때문이죠. 다만 이런 음식을 먹을 때는 구이나 찜으로 먹어야 효과가 높습니다.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하루 세끼를 모두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만 먹으면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지고, 소화 기능에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필수 섭취 칼로리를 먹은 후 추가 칼로리를 최소한으로 섭취하기 위해 먹는 음식이니,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