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만큼 소중한 우영우의 사람들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 인도인, 별똥별, 우영우! 대한민국이 우영우 앓이 중입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많은 이의 ‘인생작’에 등극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박은빈)’가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대형 로펌 생존기입니다.
그동안 법정 드라마가 많았지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같은 드라마는 처음입니다. 세상의 편견에 맞서 오롯이 사건과 사람에 집중하는 우영우의 모습은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죠. 또 우영우를 바라보는 세상의 시선, 섣부른 동정 등은 생각할 거리를 던집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는 주인공 우영우와 그를 둘러싼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영우의 곁을 지키며 그가 더 나은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하는 인물들을 살펴볼게요.
이준호
우영우가 다니는 법무 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 이준호. 그는 잘생긴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인기를 이용하기보다는 성실하고 묵묵하게 할 일을 해나가는 매력이 있습니다. 우영우가 마음 놓고 그토록 좋아하는 고래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해주고, 회전문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우영우가 자신감을 잃었을 때는 “우영우 변호사 같은 사람과 한편이고 싶다”고 말하기도 하죠. 아직 두 사람은 변호사와 송무팀 직원 사이일 뿐이지만, 어쩌면 이준호는 우영우의 또 다른 세상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군요.
정명석
우영우와 뜻밖의 케미를 보여주는 정명석은 법무 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이자 우영우의 멘토입니다. 처음 우영우 채용 소식을 듣고 썩 반기지 않던 그는 어느덧 우영우의 든든한 지지자가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헤매는 우영우에게 용기를 주기도 하고, 때로는 그녀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속으로 박수를 보내기도 하죠. 꼬박꼬박 바른말을 하는 우영우를 보며 “한 마디를 안 져”라고 말하면서도 내내 웃는 정명석. 두 사람의 티키타카는 한번 보면 계속 보고 싶어집니다.
동그라미
엄청난 똘끼의 소유자 동그라미. 학창 시절 우영우는 친구들에게 약자로 인식되어 괴롭힘을 당하기 일쑤였습니다. 그때 우영우의 편을 들어준 건 동그라미였죠. 두 사람은 서로에게 하나밖에 없는 친구가 되었고, 이후 동그라미는 우영우의 부족한 사회성을 가르쳐주는 스승이 되었습니다. 우영우와 동그라미가 만날 때마다 건네는 인사법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팬이라면 당연히 익혀야 하는 거 아시죠?
우광호
서울대 법대를 나와 ‘우영우 김밥집’을 하는 영우의 아버지 우광호. 그는 법대 재학 중 아이가 생기자 법조인이 아닌 미혼부의 길을 택했습니다. 어렵게 고생하며 키운 영우가 변호사가 되니 기쁜 마음도 크지만 걱정도 앞섭니다. 하지만 언제나 영우의 뒷모습을 지켜보며 가장 큰 응원을 보내곤 합니다.
추천기사
-
아트
존재와 움직임 그 사이 비디오, 빌 비올라 개인전 'Moving Stillness'
2024.12.09by 황혜원
-
패션 트렌드
칙칙한 겨울 룩을 환기해줄 컬러 조합
2024.12.11by 안건호
-
엔터테인먼트
발레리노 전민철 "제 춤이 치유의 역할을 했으면 좋겠어요"
2024.11.25by 류가영
-
뷰티 트렌드
연말 메이크업은 이들처럼! 12월 첫째 주의 뷰티 인스타그램
2024.12.03by 이정미
-
아트
한강, 2024 노벨 문학상 수상의 순간
2024.12.11by 오기쁨
-
엔터테인먼트
'가족계획', 역시 가족에겐 대화가 필요해
2024.12.09by 강병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