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8월, 새로워진 광화문광장 공개

2022.11.04

8월, 새로워진 광화문광장 공개

서울의 중심에는 커다란 광장이 있습니다. 광화문광장입니다. 조선 시대 광화문 앞길은 경복궁으로 출입하는 통로이자 국가의 가장 큰 길이었죠. 이후 수많은 아픔을 지나 3.1운동, 시민 혁명에서 오늘날까지 광장의 역사는 계속 이어졌습니다. 월드컵 등 좋은 일이 있을 때, 국민이 슬픔 속에 촛불을 밝혀야 할 때도 광화문광장은 기꺼이 자리를 내주었죠. 

그동안 공사로 막아둔 광화문광장이 커튼을 걷고 오는 8월 도심 속 오아시스가 되어 시민의 품으로 돌아옵니다. 

광화문광장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재구조화 사업에 들어갔습니다. 1년 9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큰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많은 인파가 오고 가는 만큼 보행 공간이 두 배 넓어지고, 축구장 여섯 배에 이르는 면적으로 넓어졌습니다.

그뿐 아니라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을 위해 녹지가 예전에 비해 3.3배로 늘었습니다. 햇볕이 따가울 때는 나무 그늘 아래 쉴 수 있죠. 

새로 개장하는 광화문광장에는 수경 시설도 더해집니다. 커다란 분수와 물줄기로 자음‧모음을 만들어내는 한글분수와 이순신장군 동상 앞에 명량분수가 설치됩니다.

또 광화문계단이 새로 만들어지고, 주변에는 조선 건국부터 현재에 이르는 역사를 새긴 역사물길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오는 8월 6일, 새롭게 단장한 광화문광장을 방문해보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서울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