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고 쿨한 헤어클립 스타일링법
헤어클립 붐이 일고 있습니다. 트렌디 아이템이 되기 전까지, 헤어클립은 시간이 없을 때 머리를 올려 묶는 간단한 도구 정도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헤어 액세서리 브랜드 ‘에미 제이(Emi Jay)’의 공동 창립자 줄리안 골드마크(Julianne Goldmark)는 헤어클립이 이젠 필수 데일리 아이템이 되었다고 설명합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우리 모두가 헤어클립으로 연출할 수 있는 손쉽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제 어느 정도 일상이 회복되면서 헤어클립은 필수품이 되었죠!” 특히 요즘은 헤어클립의 디자인과 컬러, 패턴 디테일이 무척 다양해 기분과 스타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사용법이 무척 단순해요. 열을 가하지 않고도 건강한 방식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헤어클립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할 수 있죠. 깔끔한 업스타일, 반묶음, 메시 번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땋은 머리도 조그만 헤어클립으로 아주 간단히 고정할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헤어 타입에 구애받지도 않죠.”
<보그> 사무실을 둘러보면 스태프들이 헤어클립을 착용한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는 헤어클립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법을 보여주는 튜토리얼 영상이 인기죠. 벨라 하디드부터 헤일리 비버까지, 셀럽들 역시 헤어클립을 애용하더군요.
여기, 골드마크가 알려주는 헤어클립 스타일링 팁을 소개합니다. “모질이 얇은 머리칼이라면 머리 아래부터 꼬아서 헤어클립을 착용하세요. 헤어클립 위로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하면서요. 그러면 볼륨감 있으면서 예쁜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곱슬머리는 헤어클립 착용 후 컬이 있는 머리칼 몇 가닥을 빼내 잔머리를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두꺼운 머리카락의 경우엔 반묶음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죠. 어떤 헤어 타입이든, 어떤 룩이든 무드를 업시켜주는 쿨 걸 아이템, 헤어클립으로 다채로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추천기사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엔터테인먼트
킬리언 머피가 제작·주연한 크리스마스 영화
2024.12.05by 김나랑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뷰티 트렌드
볼 빨간 12월! 연말 블러셔의 모든 것
2024.12.05by 이주현
-
리빙
2025 올해의 컬러 ‘모카 무스’
2024.12.06by 오기쁨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