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아우터, 오버핏 블레이저
벌써 블레이저를 다시 꺼내 입을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컬러, 패턴, 핏 등 다양한 변주가 낯설지 않은 우리에게 올가을 새롭게 주어진 미션은 ‘오버핏’입니다. 남자 친구 혹은 아빠의 재킷을 꺼내 입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넉넉한 핏의 블레이저를 선택해볼까요? 우리보다 좀 더 가을을 빨리 시작한 런웨이와 해외 리얼웨이에서 오버핏 블레이저 룩을 참고해봅시다. 올해는 좀 더 편안하게, 따뜻하게 지내자고요!
본인의 어깨선보다 한참 내려가게 연출하거나 한껏 솟은, 일명 ‘파워 숄더’의 블레이저가 런웨이를 빛냈습니다. 넉넉해 보이는 실루엣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어깨선’이죠. 블레이저의 어깨선이 어디 있느냐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집니다. 어깨에서 편안하게 내려오는지, 각이 잡힌 형태인지 염두에 두고 블레이저를 선택해봅시다. 런웨이 룩에서는 블레이저 길이 아래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스커트와의 매치도 돋보이죠?
사실 오버핏 블레이저를 리얼웨이에서 연출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저 핏만 달라졌을 뿐, 일반적인 블레이저처럼 입으면 됩니다. 블레이저를 활용한 대표적인 스타일링이 있죠. 셋업 응용, 타이트한 드레스에 매치, 흰색 티셔츠와 데님처럼 베이식한 착장에 매치하는 거죠! 크게 고민할 필요 없이 평소 입는 스타일링에 블레이저의 품만 바꿔봅시다. 전에 없던 여유로움이 살아날 거예요!
추천기사
-
워치&주얼리
WISH YOUR LUCK
2024.12.14by 이재은
-
뷰티 트렌드
제니도 로제도! 중요한 연말 모임엔 이 헤어스타일로 통일
2024.11.29by 김초롱
-
패션 뉴스
한강의 노벨 시상식 룩과 작가코어
2024.12.11by 이숙명
-
패션 트렌드
자세한 럭셔리! 20년 전 런웨이에서 배우는 '가방 꾸미기' 트릭
2024.12.11by 이소미, Emma Bocchi
-
뷰티 트렌드
가려움은 몸이 보내는 구조 신호일지 모른다?
2024.12.11by VOGUE
-
패션 아이템
'돌연변이' 발레리나 신발이 나타났다
2024.12.13by 안건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