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무스가 파리에 첫 번째 스토어를 열다! 한국 스토어도 오픈 예정?
자크무스가 파리에 첫 번째 매장 ‘부티크 몽테뉴(Boutique Montaigne)’를 오픈했습니다. 매장의 규모와 외관이 인상적인데요. 200 제곱미터에 달하는 공간에서 디자이너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부티크 몽테뉴는 자크무스 브랜드의 정체성과 아카이브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공간입니다. 먼저, 외관을 보면 브랜드가 6월 27일에 공개한 ‘페이퍼(La Papier)’ 컬렉션의 연장선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매장 전체가 하얗고 종이 같은 질감을 내기 때문이죠. 여기서는 무결점에 대한 디자이너의 집착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이전부터 자크무스가 많은 영감을 받은 조각가 ‘알베르토 자코메티’와 디자이너 ‘피에르 가르뎅’에게서 영감을 받은 듯한 거울과 선반 등의 장식품도 곳곳에 배치했죠.
부티크 몽테뉴의 첫 번째 테마는 ‘세리머니’입니다. 자크무스는 이 매장에서 몇 가지 테마를 보여줄 것이라고 했는데,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주제는 무척 명확하게 드러나죠. 바로 디자이너 시몽 포르트 자크무스의 결혼식! 부티크 몽테뉴에는 결혼식을 위해 디자인한 소품부터 옷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드레스도 볼 수 있죠.
시몬은 매장이 위치한 몽테뉴 58번가가 매우 상징적인 주소라고 하는데요.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제가 몽테뉴 58번가에 처음 간 것은 많은 이들이 모인 <보그> 패션 나이트에서 세 번째 컬렉션을 선보였을 때입니다. 11년 후 몽테뉴로 돌아오게 된 것은 제게 매우 상징적이죠.”
또 한 가지, 자크무스 팬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에도 자크무스 단독 매장이 들어선다는 것이죠. 10월 14일 금요일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층에서 문을 연다고 하니, 자크무스의 페이퍼 컬렉션을 직접 보고 싶다면 시간에 맞춰 방문해봅시다!
추천기사
-
패션 뉴스
한강의 노벨 시상식 룩과 작가코어
2024.12.11by 이숙명
-
패션 뉴스
루이스 트로터, 보테가 베네타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명
2024.12.13by 오기쁨
-
아트
존재와 움직임 그 사이 비디오, 빌 비올라 개인전 'Moving Stillness'
2024.12.09by 황혜원
-
패션 뉴스
존 갈리아노, 메종 마르지엘라에 작별 고하다
2024.12.12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젠데이아가 선점한 2025 미출시 루이 비통 백
2024.12.12by 장성실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