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JW ANDERSONx달려라 하니 컬렉션 출시

2022.11.03

JW ANDERSONx달려라 하니 컬렉션 출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개성 있는 컬렉션을 선보이는 조나단 앤더슨. 그가 이번에도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 로에베와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그의 이번 선택은 한국 애니메이션! 앤더슨은 자신의 레이블 JW 앤더슨(JW Anderson)과 <달려라 하니>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2월 JW 앤더슨 측은 ‘하니’ 얼굴이 프린팅된 가방 사진을 공개하면서 협업 사실을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사진을 본 이들은 상당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새 컬렉션이 공개되기만을 기다렸죠. 

<달려라 하니>는 한국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1987년까지 <보물섬>에 연재된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1988년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돼 인기를 끌었습니다. 가슴 아픈 사연을 지닌 소녀가 달리기로 희망을 얻는 내용이었는데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일요일이면 <달려라 하니>를 보며 응원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컬렉션 아이템에는 ‘하니’ 그래픽과 ‘JWA’ 로고 등을 넣어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습니다. 컬렉션 제품은 기본적으로 우먼 라인으로 출시되지만,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의류 제품도 포함됐습니다.

이번 컬렉션이 특히 의미 있는 이유는 각각의 제품에 들어간 그래픽이 원작자가 협업을 위해 새롭게 작업한 결과물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무엇이든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탄생한 지 30년도 훌쩍 지난 하니가 새로운 결과물로 찾아왔다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죠. 

JW 앤더슨x달려라 하니 컬렉션은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jw_anders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