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ㆍ이정재, 문화훈장 받았다
전 세계를 휩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과 배우 이정재가 문화훈장을 받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가 금관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문화훈장은 문화 예술 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 문화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수여하는 훈장인데요, 정부는 한국 콘텐츠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널리 인정받은 공을 기리며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에게 문화훈장을 수여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공개와 동시에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 9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 시상식에서 비영어권 최초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나란히 차지하면서 축제의 주인공이 되었죠.
문화훈장은 1등급에서 5등급까지 금관, 은관, 보관, 옥관, 화관으로 나뉩니다. 지난 2019년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은관문화훈장을 받은 바 있습니다. 배우 송강호는 문화훈장을 두 번 받았는데요. <기생충>으로 옥관문화훈장을, 영화 <브로커>로 보관문화훈장을 받았죠.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칸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도 은관문화훈장을 받았고, 임권택 감독과 배우 윤여정은 금관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화관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K-콘텐츠가 많은 주목을 받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문화 예술인이 능력을 인정받아 문화훈장을 받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추천기사
-
패션 뉴스
지상 천국 항저우에서 열린 샤넬 공방 컬렉션
2024.12.22by 김다혜
-
아트
한강, 2024 노벨 문학상 수상의 순간
2024.12.11by 오기쁨
-
Culture
처음 뵙겠습니다, 영화로 만나는 ‘에드워드 호퍼’
2024.11.29by VOGUE
-
패션 뉴스
브랜드 앰배서더 게임이 어느 때보다 치열한 이유
2024.12.26by 이소미, José Criales-Unzueta
-
패션 뉴스
상하이에서 마주한 랄프 로렌의 어제와 오늘
2024.12.22by 신은지
-
패션 뉴스
더 푸른 바다를 꿈꾸는 프라다와 포토그래퍼 엔조 바라코
2024.12.18by 안건호, Ashley Ogawa Clark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