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포카혼타스의 후손으로 밝혀진 할리우드 배우

2023.01.05

포카혼타스의 후손으로 밝혀진 할리우드 배우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문라이즈 킹덤>, <일루셔니스트> 등으로 유명한 배우 에드워드 노튼에 대한 새로운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가 ‘포카혼타스’의 후손이라는 것!

에드워드 노튼은 최근 미국 PBS의 인기 다큐멘터리 시리즈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Finding Your Roots)>에 출연했다가 뜻밖의 사실을 마주했습니다. 그가 포카혼타스의 12대 후손이라는 것입니다. 

역사가이자 방송 진행자 헨리 루이스 게이츠 주니어는 노튼에게 “서류상 직접적인 흔적이 있어서 당신과 12대 조부모 존 롤프, 포카혼타스의 관계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포카혼타스는 아메리카 원주민과 영국 정착민이 평화 관계를 유지하는 데 큰 공을 세운 17세기 북미 원주민 추장의 딸이죠. 디즈니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헨리 루이스 게이츠 주니어에 따르면, 포카혼타스와 농장주 존 롤프는 1614년 4월 버지니아주 제임스타운에서 결혼했습니다. 그 후 3년이 지나 포카혼타스는 잉글랜드에서 병들어 세상을 떠났고, 롤프는 1622년 사망했습니다. 두 사람의 유일한 자손인 아들 토마스로부터 노튼까지 대대손손 이어져왔다고.

에드워드 노튼은 자신이 포카혼타스의 후손이란 사실을 확인한 후 “인간의 역사 전체에 비춰볼 때 우리는 하나의 작은 조각에 불과하다는 걸 깨닫게 한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