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금야금 체중 늘리는 흔한 실수 5가지
평소처럼 지내는데도 군살이 붙었다면, 아래 5가지 습관을 체크해보세요.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싶을 때 피해야 할 실수입니다. 다행인 건 생각보다 바꾸기 어렵지 않다는 겁니다.
실수 1. 빵-과일-고기 한 번에 먹기
주지육림의 세계에 살고 있다면, 밥과 과일은 내려놓으세요! 고기를 구워 먹을 때 밥을 먹지 않고, 스테이크집에 가서 빵을 먹지 않는 방식이죠. 동물 단백질은 채소와 함께, 밀가루 등의 탄수화물과 당이 많이 든 음식도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 2. 하루 걸음 수는 1,000보 이하
종일 앉아서 일했다면, 퇴근길엔 무조건 몸을 움직이세요. 계단을 오르거나 더 많이 걷고 몸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거죠. 기본적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고,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을 돌볼 수 있으며, 잘 챙겨 먹으면서 생활의 질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수 3. 허기를 모르는 삶
많은 이가 생체리듬과 관계없이 정해진 시간에 밥을 먹습니다. 그러나 먹기 위해서는 ‘허기’, 즉 배고픔을 느끼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배가 고프지 않은 상황에도 아침 식사를 하는 거죠. 배고픔을 못 느낀다는 건 간이 해독 작업을 완료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는데도 말이죠. 테이블에 앉아 곰곰 생각해보세요. 배가 고픈 것인지 아니면 그저 지루함이나 스트레스 때문인지요.
실수 4. 지방과 당의 악마화
좋은 지방과 당은 일정한 방식으로 먹으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좋은 올리브 오일은 매일 2~3스푼 생으로 먹는 것을 권장하죠. 하지만 조리할 때는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것보다 찜으로 조리한 후 기름을 뿌리는 후첨가 방식이 좋겠죠? 당질이 많은 밥이나 빵, 면을 먹을 때는 현미나 호밀빵으로 대체하고, 앞에서 이야기했듯 채소와 함께 먹어보세요.
실수 5. 설탕이 많은 아침 식사
아침이 되면 우리 몸은 하루 종일 유지해야 할 혈당 지수를 설정합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아침 식사를 하는 경우 혈당이 급상승하면서 신체는 혈당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단것을 찾게 되고요. 따라서 아침에 주스나 설탕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는 대신 달걀이나 토마토, 아보카도 등 단맛이 없는 식품으로 대체하세요.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웰니스
하루 2. 5리터씩 일주일 동안 물을 마셨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2024.11.01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영양학자가 말하는 설탕 과잉 섭취 징후 5
2024.10.18by 황혜원, Philipp Wehsack
-
웰니스
건강의 적! 초가공식품을 일주일 끊자, 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2024.11.15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월요일 저녁 식사가 중요한 이유
2024.11.04by 황혜원, Ana Morales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이 차'를 추천하기 전까지는 속이 항상 더부룩했습니다
2024.11.16by 이소미, Laura Soll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