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매트 청소한 적 있다? 없다?
요가나 스트레칭을 할 때 흔히 요가 매트를 깔고 운동을 합니다. 이때 맨살에 요가 매트가 닿게 되죠. 자, 여기에서 질문을 하나 해볼게요. 마지막으로 요가 매트를 청소한 게 언제였나요?
의외로 많은 사람이 요가 매트의 위생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다른 운동 기구는 청소해도 요가 매트를 닦아야 한다는 사실을 잊고 지내죠.
그런데 불행히도 땀과 먼지, 몸의 기름기, 각질 등이 묻어 세균과 박테리아가 요가 매트에 많이 모입니다. 주기적으로 닦으면 팔다리 등 매트에 닿는 부분의 피부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굿 하우스키핑 인스티튜트’ 청소 전문가가 소개하는 요가 매트 청소법을 공유합니다. 먼저 병에 순한 주방 세제 몇 방울과 따뜻한 물 두 컵을 섞어 스프레이로 가볍게 매트에 뿌리고, 마른 천으로 표면을 닦습니다.
이어 깨끗한 천에 물을 적셔 다시 한번 매트를 닦아주세요. 표면의 세제 잔여물을 제거하는 거죠. 매트를 뒤집어 뒷면도 같은 방법으로 닦으세요. 그리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평평하게 펼쳐 완전히 건조한 후 말아서 보관하면 됩니다.
만약 요가 매트가 심하게 오염됐다면, 따뜻한 물이 담긴 욕조에 순한 주방 세제를 몇 방울 풀고 요가 매트를 몇 분 동안 담가두세요. 마찬가지로 매트 표면에 세제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군 후 물을 털어내고 충분히 말립니다.
세탁기에 돌리면 요가 매트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