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아웃 디테일의 섹시한 시스루 보디수트에 비대칭 헴라인의 애시드 오렌지 컬러 가죽 스커트를 매치하고 미래적인 선글라스로 룩을 완성했다.
사라 버튼의 비율과 실루엣에 대한 탐구는 이브닝 드레스에서 극대화됐다. 열린 공간을 남긴 계층 구조의 니트 드레스가 그 예.
알렉산더 맥퀸이 1993 F/W 컬렉션에 선보인 범스터(Bumster) 팬츠. 엉덩이가 노출될 정도로 밑위길이가 극도로 짧은 로우 라이즈 팬츠는 맥퀸의 초기 작품 가운데 디자이너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했다. 힐을 함께 착용하면 다리가 무척 길어 보이는 범스터 팬츠를 사라 버튼은 테일을 단 크롭트 턱시도 재킷과 함께 되살렸다.
남성의 시선이 아니라 여성의 시선으로 여성의 신체 비율에 따른 옷 입는 방식을 고민해온 버튼은 해부 방식을 통해 아이디어를 추구했다. 토르소 같은 가죽 코르셋 벨트를 스타일링한 블랙 드레스는 몸매를 강조하며 강인한 여성미 또한 드러낸다.
“눈은 인류의 가장 독특한 상징입니다. 눈은 지문과 같아요. 각각 완전히 개별적입니다.” 눈에 관한 생각은 자연과 기술, 오랜 역사와 현재의 두려움 등 맥퀸 하우스가 늘 관심을 가져온 여러 주제와 충돌하도록 버튼을 자극했다. 추상적이고 장식적인 눈 프린트와 함께 완성한 날카로운 테일러링.
강렬한 블루 컬러 드레스는 아방가르드한 뉘앙스의 비대칭 헴라인, 미러 선글라스와 롱 글러브에 이르기까지 섹시한 미래 여전사를 떠올리는 한편 로맨틱한 매력도 있다.
어깨를 강조한 데님 셔츠와 마이크로 쇼츠, 가죽 오비 벨트와 다층적인 가죽 패널 조각으로 완성한 싸이하이 부츠. 의상과 액세서리는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데일리 룩의 귀재, 케이티 홈즈가 코트로 힘주는 법
2024.12.19by 이소미
-
패션 아이템
거대하고 '못생긴' 겨울 부츠 멋스럽게 소화하는 방법
2024.12.20by 안건호, Melisa Vargas
-
아트
스페인 '보그'가 해석한 한강의 세계
2024.12.10by 황혜원, Tania López García
-
셀러브리티 스타일
촌스러워도 좋아! 올겨울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줄 '그랜마코어'
2024.12.20by 주현욱
-
패션 뉴스
마르탱 마르지엘라 초기 컬렉션이 경매에 나온다
2024.12.17by 오기쁨
-
셀럽 뉴스
화려하게 막 내린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
2024.12.10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