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딱! 봄 원피스와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 4
봄의 특권, 원피스! 완연한 봄까지 기다리기엔 안달 나고, 단독으로 입자니 아직 공기가 쌀쌀합니다. 따뜻하지만 화사한 봄기운을 물씬 담을 수 있는 원피스 스타일링법, 셀럽들의 패션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스웨터
가장 무난하게 시도할 수 있는 스타일링법입니다. 겨울에 입던 니트나 스웨터를 원피스 위에 슬쩍 걸쳐주세요. 대신 스웨터는 심플한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대체로 화려한 패턴이나 장식 디테일을 가미한 봄 원피스에 제대로 힘을 실어주려면 말이죠.
번외로 스트랩 원피스의 경우 타이트한 톱을 안에 겹쳐 입으면 안성맞춤이죠. 튜브 톱 드레스와 셔츠를 매치해 패셔너블함을 뽐내봐도 좋겠습니다.
트렌치 코트 or 레더 재킷
연출하고픈 분위기에 따라 아우터도 달리해봅시다. 길쭉한 라인과 함께 원피스의 페미닌한 매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맥시 길이 트렌치 코트를, 러프한 무드로 재미있는 대조를 주고 싶다면 레더 재킷을 선택하세요.
단, 미니 드레스라면 트렌치 코트보다는 레더 재킷을 추천합니다. 발랄함을 끌어올리기에 딱이거든요.
부츠
부츠의 계절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부츠가 길고 투박할수록, 원피스는 가볍고 하늘하늘할수록 멋이 더 살죠. 물론 엘사 호스크처럼 날렵한 부츠로 관능미를 살릴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는 다리를 드러내지 않고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 ‘나 부츠 신었어!’를 온몸으로 외치듯 존재감 뚜렷한 디자인으로 말이에요.
팬츠
팬츠 위에 원피스라니, 2000년대 감성이 떠오를 수밖에 없죠? 루비 린은 미니 드레스에 데님을 매치해 복고풍 감성을 표현했는데요. 그렇다고 이 조합이 레트로 패션에만 특화된 건 아닙니다. 맥시 드레스와 와이드 팬츠라면 충분히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죠. 대신 이때는 시스루 원피스나 스트랩 원피스처럼 가벼운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하세요. 아우터를 벗었을 때 둔한 느낌이 나게 하지 않으려면요.
추천기사
-
패션 뉴스
더 푸른 바다를 꿈꾸는 프라다와 포토그래퍼 엔조 바라코
2024.12.18by 안건호, Ashley Ogawa Clarke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패션 아이템
체크 스커트, 젠지처럼 쿨하게 입는 비결
2024.12.17by 장성실, Ana Gándara, Lucrezia Malavolta
-
아트
문턱 너머 세상에 빛이 있는가, '한나 허: 8'
2024.12.06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촌스러워도 좋아! 올겨울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줄 '그랜마코어'
2024.12.20by 주현욱
-
패션 뉴스
레드 카펫에서 발견한 션 맥기르의 맥퀸
2024.12.17by 황혜원, Hannah Jackso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