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생리 기간 예민해진 피부 어떻게 관리할까?

2023.03.13

생리 기간 예민해진 피부 어떻게 관리할까?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생리! 평균적으로 한 달에 한 번은 겪어야 하는데요, 이때는 체내 호르몬 분비가 이상을 일으키면서 컨디션이 저하되고 피부도 예민해집니다. 푸석푸석 거칠어진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아 손을 대면 오히려 덧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생리 기간의 피부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화장품 바꾸지 않기

생리 기간에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반응이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 갑자기 화장품을 바꾸면 트러블이 올라오거나 홍조가 생길 수 있죠. 만약 피부가 가렵거나 부어오른다면 즉시 사용을 멈춰야 합니다.

수분 보충하기

유난히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지는 생리 기간! 이때는 피부가 땅긴다고 느껴질 때마다 틈틈이 수분을 보충할 것을 추천합니다. 수분 크림이나 미스트로 해결되지 않는 건조함이라면,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얇은 눈가나 입가 등은 주름이 생기기 쉬우니 링클 크림을 신경 써서 발라주면 도움이 되겠죠.

메이크업 덜어내기

생리 기간에는 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해도 오후가 되면 들뜨거나 칙칙해지는데요.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기간에는 평소보다 메이크업을 덜어내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 팩트 등 피부 화장은 최대한 옅게 하거나 생략하고, 색조 제품은 평소의 절반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어두운 안색을 가리기 위해 짙게 할수록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