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꽃 컬러 메이크업
[VOGUE KOREA X BEAUTYKURLY TREND 02]
따스해진 봄 무드를 만끽하기에 가장 좋은 뷰티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여러 컬러의 색조 제품들! 눈과 입술, 뺨을 여리여리한 컬러로 물들이기만 해도 기분 전환에 그만이다. 각 컬러별로 쉽고 예쁘게 바를 수 있는 아티스트 팁까지 챙겼으니 꼭 따라 해보시길.
LOOK 1 로맨틱한 매력의 장밋빛 아이섀도 메이크업
딱히 쿨톤 피부가 아니더라도 올봄엔 장밋빛 아이섀도에 꼭 도전해 볼 것. 베이지색 섀도를 베이스로 활용하면 얼마든지 소화할 수 있으니 말이다. 아이라이너 대신 짙은 브라운 섀도로 눈매에 음영을 더하면 더욱 그윽한 핑크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Artist’s Tip
[클리오] 쉐이드 앤 섀도우 팔레트 02 소프트 뎁스 중 중간 채도의 ‘헤이지 모브’를 아이홀 전체에 발라 음영을 주고 ‘빈티지 바이브’를 눈 앞머리와 눈꼬리에 덧발라 장밋빛 색감을 살린다. 아이라이너 대신 딥 브라운 컬러인 ‘롱 앤 쇼트’를 쌍꺼풀 라인을 따라 발라 눈매를 잡아준다. [아멜리] 스텝베이직 244 빈티지발렌타인을 아이홀 중앙에 한 번 더 터치한 다음 [바비 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 02 골든 핑크를 애교 살 부위에 발라 반짝임을 부여한다. [헤라] 센슈얼 누드 글로스 #132 허쉬로 입술에 촉촉한 생기를 더해 마무리한다.
Plus Tool
연한 컬러의 섀도를 여러 번 레이어링 할 때는 폭이 넓으면서도 도톰한 브러시를 사용하면 좋다. 메인 컬러를 덧바르거나 음영을 살릴 때는 납작한 아이섀도 브러시를 활용할 것.
LOOK 2 매일 활용 가능한 살구빛 블러셔 메이크업
잘 익은 살구처럼 사랑스러운 코럴 컬러 블러셔는 봄 메이크업에 더없이 잘 어울린다. 볼 중앙에 동그랗게 바르는 대신, 브론저를 바르듯 광대뼈 윗부분부터 윤곽을 따라 사선으로 자연스럽게 블렌딩하면 데일리한 출근 메이크업에도 어울리는 블러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Artist’s Tip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선셋 로맨스 중 ‘로즈’ 컬러를 볼 전체에 넓게 발라주고 펄감이 있는 ‘선셋 브론즈’ 컬러를 아이홀 위에 가볍게 발라 통일감을 준다. [THREE] 치키 시크 블러셔 08 이터널 트레블러를 한 번 더 덧발라 살구빛 혈색을 살려준 다음 [클리오] 듀이 시럽 틴트 004 봄볕담은 피치로 입술을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Plus Tool
크림 타입 블러셔는 물에 적신 후 짠 스펀지를 사용해 바르면 자연스러운 수채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레이어링 할 때는 넓은 브러시로 파우더를 가볍게 올린 다음 덧바르면 뭉침 없이 블렌딩이 가능하다.
LOOK 3 화사한 생기를 더하는 마젠타(핫 핑크) 립 메이크업
얼굴에 확실하게 생기를 더하고 싶다면 이번 봄에는 채도 높은 컬러로 입술을 채워보자. 뻔한 짙은 레드보다는 올해 트렌드 컬러로 꼽힌 마젠타 계열의 핑크 컬러가 제격이다. 입술 라인을 따라 무심한 듯 쓱쓱 바르고, 같은 컬러의 틴트나 매트한 아이섀도를 덧바르면 광택은 잡아주고 색감은 더욱 생생해져 매력적인 립 메이크업이 연출 가능하다.
Artist’s Tip
[랑콤] NEW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 #282 바이올렛 레드를 입술 중앙부터 그러데이션 해 발라주고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020 미모열일을 립스틱과 믹스해 물들이듯 덧바른다. [아멜리] 에어립스 830 레어템을 블러셔 대신 볼 앞쪽에 소량만 투명하게 발라 통일감을 준다. 아이 컬러는 생략하되 [메이블린 뉴욕] 콜로썰 마스카라 리얼블랙을 속눈썹에 여러 번 덧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한다.
Plus Tool
립 제품을 매트하게 바르고 싶다면 립 브러시 대신 아이섀도 브러시로 누르듯 바르는 것이 좋다. 파우더를 코팅하듯 덧바르면 더욱 또렷하고 매트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SPONSORED BY BEAUTY KURLY
<보그 코리아>에서 <뷰티컬리>로
보그와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 <뷰티컬리>가 만나 매월 새로운 뷰티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최신 트렌드를 녹인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뷰티의 세계를 경험해 보세요.
- 컨트리뷰팅 에디터
- 양보람
- 포토그래퍼
- Jang In Bum
- 모델
- 이달
- 헤어
- 권도연
- 메이크업
- 송윤정
추천기사
-
뷰티 아이템
퍼플 컬러로 물든 발렌티노 뷰티와 나나의 비범한 만남
2025.01.10by 신예지
-
웰니스
몸도 마음도 치유하는 서울의 스파 숍 4
2025.01.13by 주현욱
-
웰니스
심리학자들이 어른들에게 권하는 10대들의 트렌드
2025.01.14by 황혜원, Ana Morales
-
리빙
송혜교의 단골집은 어디? 셀럽의 추천 맛집 3
2025.01.16by 이정미
-
Culture
삼성 더 프레임 & 육준서 작가가 그리는 따뜻한 새해
2025.01.05by 서명희
-
뷰티 트렌드
틱톡을 지배한 3가지 뷰티 트렌드
2025.01.12by 황혜원, Ranyechi Udemezu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