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sion In the Deep
피부 속을 꽉 채우는 건강한 팽팽함. 차오르는 탄력으로 드러나는 날렵한 페이스 앤 데콜테 라인. 모델 한혜진이 함께한 LG 프라엘의 더마쎼라 BLQ1과의 만족스럽고도 놀라운 순간.
Q. 최근 생긴 피부 고민이 있나요?
A. 이 세상에 피부 고민 없는 여자가 있을까요?(웃음) 아무래도 환절기다 보니 피부가 건조해요. 덩달아 탄력도 떨어진 느낌이죠. 탄력이 무너지면, 사진이나 영상 등의 결과물에서 티가 나니 직업 특성 상 더욱 까다롭게 관리하죠. 그리고 탄력이 떨어지면 전체적으로 피부가 무너진 느낌이 들다 보니 수분 공급과 탄력에 언제나 신경 쓰고 있어요.
Q. 모델 한혜진의 탄력 케어 루틴이 궁금해지는데요.
A. 피부 탄력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건 아무래도 다이어트랑 주기적인 운동일 텐데요. 탄력이 떨어지는 와중에 지방까지 붙으면 더욱 처져 보이니까요. 운동과 꾸준한 홈 케어로 이중 관리를 하고 있어요. 홈 케어는 꾸준함이 답이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보려고 하기 보다 지속적으로 시간과 정성을 쏟는 게 중요해요. 아시겠지만 제가 홈 케어에 꽤 진심인데요, 뷰티 디바이스를 꾸준히 사용해요. 아 물론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생활 습관도 신경 쓰는 편이에요. 일찍 자기, 가습기로 내부 습도 유지해주기 등을 기본적으로 실천하고 있어요.
Q. 한혜진만의 탄력 관리 꿀팁이 있나요?
A. 뷰티 디바이스의 꾸준한 사용.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많이 받지 않기 때문에 특히 촬영 전날과 당일 아침에 신경 써서 디바이스 케어를 하는 편이고, 디바이스 사용 후에 수분 보충을 해주는 크림 타입이나 시트 타입 팩을 사용해요. 홈 케어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얼굴까지만 관리하고 끝내더라고요. 그런데 턱 아랫부분과 목 부분도 중요해요. 정돈된 얼굴 라인을 위해서는 턱과 목을 포함한 데콜테 라인을 함께 케어해야 하죠.
Q. 피부 탄력을 위한 조언을 한다면?
A. 20대 때부터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일찍 하면 할수록 좋아요. 습관이 모여 30대, 40대에 드러나니까요. 충분한 수면,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운동 등 작은 습관들이 모여서 결과로 나타나거든요. 그래서 홈 케어도 중요하고요. 피부과나 에스테틱을 다니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나 금전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으니까, 스스로 가꿀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 가꿔가야죠.
Q. 뷰티 디바이스를 많이 사용해 봤잖아요. LG 프라엘의 더마쎄라 BLQ1은 어땠나요?
A. 우선 제가 뷰티 디바이스를 애용하는 이유는 제가 원하는 뷰티 효과를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예요. 아무래도 손으로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거죠. 더마쎄라 BLQ1은 피부를 당겨주니 관리받는 느낌이 확실히 들어요. 스케줄 때문에 매번 에스테틱이나 피부과 가는 것도 쉽지 않다 보니 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죠. 지금 한 달 정도 사용해 보니 턱 라인이 개선된 것을 가장 먼저 느꼈어요.
Q. 제품 사용에도 더 효과적인 노하우가 있을 거 같은데요.
A. 설명서에는 한 샷, 한 샷 쏘라고 되어 있는데요. 제가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았을 땐 의사들이 샷 조사 후 2초 정도 후에 그다음 위치로 옮기면서 균일하게 관리하더라고요. 저 역시 떼지 않고 천천히 다음 위치로 옮기며 사용해요. 아무래도 점찍듯이 움직이면 처음 쏜 곳과 다음에 쏜 곳 사이에 여백이 생기잖아요. 그 여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하게 움직이면서 이동하는 거죠. 또 제품을 스마트폰에 연동해두면 케어 스케줄을 관리해 주거든요. 바빠서 까먹게 되다가도 스케줄 알림이 울리니까 꾸준히 관리하게 되더라고요. 이 기능도 꼭 사용해서 꾸준히 관리하면 좋겠어요.
Q. 더마쎄라 BLQ1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요.
A. 단계로 세밀하게 강도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점이요. 개인마다 느끼는 예민, 민감도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는 부분이에요. 같은 피부라고 해도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요. 또 집에서 나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인 만큼 기기 자 체가 정확하고 촘촘한 샷을 쏘는 게 중요하죠. 15개의 촘촘하고 균일한 초음파가 일 렬로 목표 지점에 샷을 정확하게 쏘아주니 어떤 얼굴형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또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느끼는 부분인데, 제 시야를 가리지 않는 스키니한 헤드도 도움 이 되는 거 같아요. 뷰티 디바이스가 기계라는 생각 때문에 도전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제공되는 음성 가이드만 천천히 따라 해도 전문의 관리 못지않은 케어를 누리는 기분이 들 거예요! 피부 관리는 빠르면 빠를수록, 꾸준히 하면 할수록 분명히 빛을 발해요.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홈 케어 시간을 절대 늦추지 마세요.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헤어를 매끈하고 통통하게 만들어주는 보톡스?
2024.10.30by 김초롱
-
패션 트렌드
가을이 훌쩍 가버리기 전 시도해봐야 할 '이 조합'
2024.10.29by 안건호, Renata Joffre, Barbara Amadasi
-
아트
학고재에서 열리는 하정우 개인전
2024.10.24by 이정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셀럽에게 배우는 가을 하객 패션
2024.10.29by 주현욱
-
셀러브리티 스타일
엄마 헤일리 비버의 거만한 룩
2024.10.25by 황혜원
-
패션 아이템
올겨울에는 맨손으로 외출하지 마세요
2024.10.25by 이소미, Lucrezia Malavolt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