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모공의 영역 확장을 막아보자

2023.06.13

모공의 영역 확장을 막아보자

날이 더워지면서 모공이 늘어나고 피지 분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잡티는 메이크업으로 감출 수 있지만, 모공은 감추기 어렵죠. 이미 늘어난 모공은 되돌리기 힘드니, 더 커지거나 늘어지지 않도록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첫 번째 원인은 피지량 증가입니다. 피지와 노폐물이 공기와 만나 산화하면서 딱딱해지고 모공을 더 커지게 만들죠. 지성 피부인 경우 모공이 더 쉽게 넓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또 다른 원인은 바로 노화! 피부가 서서히 처지면서 모공 또한 늘어지죠. 피부 탄력도가 높을수록 모공이 늘어지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모공이 더 넓어지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딥 클렌징을 하면 모공이 청결해지고 더 넓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죠. 특히 여름에는 이중 클렌징으로 메이크업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와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양쪽 볼, 코, 이마 등 모공이 넓어지기 쉬운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도움이 됩니다.

주기적으로 모공 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모공이 두드러진 부위에 오일을 발라 피지를 녹여내거나 모공 팩으로 피지를 흡착한 후 진정 마스크를 하면 케어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세요. 페이스 스크럽으로 얼굴의 각질을 벗겨내고 모공을 청소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스크럽 알갱이가 너무 크거나 세게 문지를 경우 오히려 미세하게 피부가 긁혀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기 전 세수를 마친 후 시트 팩이나 비타민 성분이 든 모델링 팩 등으로 열에 들뜬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 무겁지 않은 제형의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탄력을 유지하는 데도 좋겠죠.

모공을 케어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손으로 짜내면 안 된다는 것! 오히려 피부를 심하게 자극해 덧나게 하거나 크기를 더 키울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포토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