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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출시

2023.07.06

메타,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출시

트위터에 대적할 소셜미디어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모회사인 메타(META)에서 내놓은 ‘스레드(Threads)’입니다.

Courtesy of META

메타는 6일 스레드 앱을 출시했습니다. 스레드는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텍스트 중심으로 소통하는 소셜미디어인데요. 게시물당 500자까지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Courtesy of META

가입 절차가 필요 없어 간편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 중인 계정을 스레드에서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찾아 추가할 수도 있죠. 스레드 피드에는 자신이 팔로우하는 계정의 콘텐츠와 추천 콘텐츠가 함께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 ‘Threads’를 검색하면 검색창 오른쪽에 티켓 이모티콘이 뜨는데, 클릭하면 스레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됩니다.

CEO가 일론 머스크로 바뀐 후 트위터는 연간 구독 요금제인 ‘트위터 블루’ 출시, 하루에 볼 수 있는 트윗 개수 제한 등 많은 변화를 겪고 있죠. 이에 대한 기존 트위터 유저들의 불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스레드를 출시하면서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스레드 출시를 두고 기싸움을 벌이던 머스크와 저커버그는 실제로 격투 대결까지 벌일 계획입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두 사람은 대결 방식과 장소 등을 진지하게 논의 중이라고 하는군요.

Courtesy Photos

과연 ‘저커버그의 야심작’ 스레드가 트위터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더불어 두 사람의 격투도 기대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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