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모미와 김모미 그리고 김모미 ‘마스크걸’
드라마화가 결정된 후부터 기대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습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던 중,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김모미는 시간이 지날수록 파국의 소용돌이에 빠져들고, 점점 극단적으로 변해가는데요, 이를 실감 나게 표현하게 위해 세 명의 배우가 김모미를 연기합니다. 배우 고현정과 나나, 그리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신인 배우까지 세 명이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삶을 연기합니다.
가장 먼저 등장할 김모미는 연예인이 되고 싶었지만, 외모 탓에 꿈을 이루지 못하고 BJ로 활동 중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섹시 댄스를 추는 그녀는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받으며 짜릿한 쾌감을 느끼죠. 하지만 곧 자신에게 나쁜 의도로 접근한 사람과 엮이면서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맙니다. 첫 번째 김모미를 연기할 신인 배우는 아직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의도치 않은 사건 이후 꿈꾸던 외모를 갖게 된 후의 두 번째 김모미는 나나가 연기합니다. 정체를 숨기고 바에서 쇼걸로 일하면서 ‘아름’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살아가는 김모미죠.
나나는 아름다운 외모에 숨겨진 절망 속에 허우적대는 김모미의 모습까지 다채롭게 그려냅니다.
마지막으로 일련의 사건 이후 교도소에 수감된 김모미는 배우 고현정이 연기합니다. 김모미라는 이름을 두고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마스크걸 살인 사건’의 주인공이죠.
‘죄수번호 1047’로 불리는 김모미는 새로운 서사를 완성해갑니다. 전에 보지 못한 고현정의 새로운 모습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 개의 삶을 살아야 했던 김모미의 인생은 어떻게 펼쳐질까요? 오는 8월 18일 그 내막이 공개됩니다.
최신기사
- 포토
- Netflix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