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제틱한 여름을 위한 야외 운동 팁
평소 야외 운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여름은 힘든 계절이죠. 뜨거운 열기에 습기까지 더해져 지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오운완’이 더 뿌듯한 법! 덥고 습한 여름도 운동으로 건강하게 이겨내세요.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죠. 처음에는 더위와 습기에 당황할 수 있지만, 조금씩 몸도 환경에 적응해나갑니다. 바깥 환경에 적응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처음 야외 운동을 시작했다면 무리하지 말고 운동 시간 30분을 목표로 하세요. 이후 일주일 뒤 10분을 늘리는 식으로 하면 탈진할 가능성도 적어집니다.
운동할 때 어지럽거나 숨이 가빠지면 잠시 쉬면서 수분을 보충하세요. 습한 날씨에는 땀을 더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이때 나트륨과 칼륨 등 전해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탈수가 올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1시간 전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운동하는 동안에도 조금씩 물을 마셔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하루 중 습도가 높은 아침 시간대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이 바로 내리쬐는 곳보다는 그늘지고 바람이 부는 장소에서 운동을 해야 무리가 가지 않죠. 유난히 기온이 높은 날이라면,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고 평소보다 운동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위에 야외 운동을 할 때는 운동복도 중요합니다. 평소 따로 운동복 없이 면 소재로 된 티셔츠나 바지를 입었다면, 여름에는 기능성 운동복을 입어야 합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는 땀을 쉽게 흡수하고 빨리 마르는 운동복을 입어야 피부의 열이 식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야외 운동할 때 빼놓으면 안 되는 것, 바로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얇은 긴팔 운동복이나 모자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충분한 양을 흡수시켜야 효과가 있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최신기사
- 포토
-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매일 한 잔씩 강황 샷을 마셨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2024.12.15by 장성실, Taylore Glynn
-
웰니스
행복하고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의 9가지 특징
2024.11.24by 장성실, 황혜원,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골룸'이 되지 않기 위해 높여야 할, 수면의 질
2024.12.18by 오기쁨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이 차'를 추천하기 전까지는 속이 항상 더부룩했습니다
2024.11.16by 이소미, Laura Solla
-
웰니스
소화는 물론 변비 탈출까지! 할머니 약손 뺨치는 ‘이 오일’
2024.12.21by 윤혜선, Irene Coltrinar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