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의 고백
가수 윤도현이 뜻밖의 고백을 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남몰래 암 투병을 해왔다고 밝혔죠.
10일 새벽, 윤도현은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과 함께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사진에는 병원 환자복을 입고 앉아 있는 그의 모습이 담겼죠.
글에 따르면, 윤도현은 2021년 여름 건강검진 후 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정확히는 림프종의 일종인 ‘희귀성암 위말트림프종’이라 불리는 병이었는데요, 암 진단을 받는 순간 눈앞이 깜깜해졌지만, 그는 자신을 걱정할 이들을 위해 세상 밖으로는 알리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치료를 받은 결과, 다행히 이틀 전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윤도현은 투병해온 시간을 두고 “태어나 죽음이란 것을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혼자 울기도 해보고 참 많은 교훈을 얻은 시간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또 “제가 겪어보니 암세포보다 사실 부정적인 마음이 더 위험한 것이라 뼈저리게 느꼈기에 (여러분도) 긍정의 마음으로 부정적인 모든 것을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알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윤도현은 암 투병 중에도 꾸준히 팬들을 만나며 활발히 활동해왔죠. 2021년 JTBC <싱어게인 2>에 출연하는가 하면, 지난해 MBC 라디오 DJ로 복귀해 <4시엔 윤도현입니다>를 진행 중입니다. 또 지난 2월에는 밴드 YB로 ‘안아줄게’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윤도현의 고백에 동료 연예인들과 팬들은 진심을 담은 위로와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 더 높이 날아오를 그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 포토
- @ybrocks
추천기사
-
엔터테인먼트
'사랑 후에 오는 것들', 멜로는 아직 유효한가
2024.10.10by 이숙명
-
웰니스
일이 지루한 나머지 몸이 아플 때? 보어아웃 증후군!
2024.10.11by 황혜원, Mónica Heras
-
아트
위스키를 음미하는 조해진의 단편소설 ‘PASSPORT’
2024.10.24by 김나랑, 류가영
-
아트
레드벨벳 슬기의 첫 필름 사진전, 'NOTHING SPECIAL BUT SPECIAL'
2024.10.16by 이정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엄마 헤일리 비버의 거만한 룩
2024.10.25by 황혜원
-
엔터테인먼트
김민하가 읽어준 선자의 일기장
2024.10.08by 김나랑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