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블랙핑크 지수가 소환한, 그 시절 아날로그 감성의 정수

2023.09.04

블랙핑크 지수가 소환한, 그 시절 아날로그 감성의 정수

올해 빈티지 디지털 카메라는 패션 피플들의 새로운 놀잇감으로 떠올랐습니다.

선명치 않은 화면, 흐려진 초점에서 흘러나오는 거친 질감은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또 다른 멋을 자아내죠. 무엇보다 패션 액세서리로서 야무지게 역할을 다했습니다. Y2K와 레트로 무드를 표현하는 데 이만한 오브제도 없었거든요.

블랙핑크 지수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갔습니다. 레트로에서 클래식으로요! 디지털 카메라가 아닌 필름 카메라를 가방처럼 걸친 채 거리를 누볐거든요. 지난 8월 29일, LA에서였습니다.

@sooyaaa__
@sooyaaa__
@sooyaaa__
@sooyaaa__
Courtesy of R13

스타일마저 필름 카메라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R13의 클래식한 슬립 드레스에 그런지한 디테일을 가미한 룩이었죠. 새틴 소재의 부드러운 테이프 장식과 미니멀한 셰이프가 돋보였고요.

결정타를 날린 건 발끝이었습니다. 1990년대, 슬립 스커트/드레스의 짝꿍과도 같았던 슈즈인 통굽 샌들을 선택했거든요. 두툼한 웨지 힐, 푹신하고 신축성 있는 소재로 짠 꾸레주의 로고 샌들이었죠.

지수의 사랑스러운 장난기와 센스는 마무리 아이템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샌들에 블랙 레그 워머를 매치해 핍 토 부츠를 신은 듯한 효과를 냈거든요. 빼꼼 드러난 발가락과 발목의 주름진 실루엣이 전체적인 컨셉을 공고히 하는 데 톡톡한 역할을 했죠.

그 시절의 감성과 지금의 멋을 영리하게 섞어낸 지수! 디지털 카메라와는 또 다른 필름 카메라의 클래식한 분위기가 지수 특유의 고전미와 참 잘 어울렸습니다. 패션 아이템으로서 필름 카메라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고요.

@sooyaaa__
Dior F/W 2023 RTW

잠깐의 휴식을 만끽한 지수는 9월 1일 디올 성수 스토어에서 열린 <레이디 디올 셀레브레이션> 전시에 참석했습니다. 디올의 2023 F/W 컬렉션 속 드레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글로벌 앰배서더다운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뽐냈죠.

포토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