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황홀하게! 뷔의 ‘슬로우 댄싱’
푸른 바다 위로 부서지는 햇살, 황홀한 밤하늘, 빛나는 청춘들. 이상과 현실을 오가는 몽환적인 무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존재, 뷔.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가 8일 릴리스됐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공개된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은 1970년대 소울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R&B곡으로, 재즈의 독특한 분위기가 더해진 곡입니다. 나른하면서도 아련한 멜로디에 뷔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귀를 간지럽히죠.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스페인 마요르카 해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냈습니다. 이상과 현실을 오가는 뷔의 자전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스토리는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 가운데 마지막으로 솔로로 데뷔한 뷔. 그는 이번 앨범에 온전히 자기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직항이 아니라도 차곡차곡 환승하면서 쉬어갔다가, 또 다른 음악으로 들어갔다가 하면서 제 마지막 목표를 향해 가고 싶습니다.”
뷔는 무대 위에서의 화려한 모습을 덜어내고, 자신만이 가진 본연의 색을 보여주기 위해 이번 앨범에 소박하지만 진실한 마음을 담아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솔로 앨범 작업을 한마디로 하면 그냥 저를 찾아가는 과정”이라며 “‘이런 모습도 있네’라고 할 만한 새로운 뷔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죠.
데뷔 후 누구보다 빠르게 변화하며 달려온 뷔는 이제 속도를 늦추고 천천히 자신만의 길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의 여정에 함께하며 새로운 매력을 찾아가는 것도 꽤 괜찮은 ‘레이오버’가 되지 않을까요?
- 포토
- BIGHIT MUSIC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장갑, 모자, 목도리! 보그 에디터 3인이 고른 겨울 액세서리 19
2024.11.20by 황혜원
-
아트
국내외 젊은 작가들의 전시 3
2024.11.21by 이정미
-
아트
외국어 완전 정복
2024.11.15by 김나랑
-
아트
언제까지 슬픔에 매여 살 것인가? 애니 모리스
2024.10.31by 김나랑, 류가영
-
웰니스
건강의 적! 초가공식품을 일주일 끊자, 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2024.11.15by 안건호, Daisy Jones
-
아트
벽과 조명이 움직이는 '크리스티 아시아 태평양'의 새 본부
2024.10.31by 김나랑,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