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하던 얼굴 라인이 무너졌다면
어느 날, 거울이나 사진 속 내 모습을 보고 얼굴이 커졌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 물론 얼굴 크기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왠지 퉁퉁 붓거나 탄력이 사라진 듯한 느낌을 받았다면 속상할 수밖에 없죠. 이런 경우 실제로 얼굴이 커졌다기보다는 얼굴 라인이 무너진 경우가 많은데요. 우선 작은 습관부터 고쳐봅시다.
얼굴 라인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부기입니다. 짠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운동량이 부족할 때 부종이 생기면서 얼굴이 더 커진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죠. 그뿐만 아니라 몸속 독소와 노폐물이 체내에 쌓여 수분이 조직 사이에 갇히면서 부종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스트레칭을 하고 물을 자주 마셔 부기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세수한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림프선을 따라 가볍게 얼굴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얼굴 라인이 무너지는 또 다른 원인은 탄력 저하입니다. 얼굴 피부도 중력의 영향을 받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떨어지고 근육을 지지하던 인대가 약해지면서 살이 처집니다. 이때 볼과 턱 등 얼굴 라인이 무너지고,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면서 얼굴이 커진 것처럼 느끼게 되죠.
조금이라도 노화를 늦추기 위해 세안은 미온수로 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합니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아요. 허리와 목을 곧게 편 상태에서 고개를 뒤로 젖히고, 입술을 10~15초간 쭉 내밀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됩니다.
평소 식습관도 얼굴 라인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씹으면 턱 근육이 발달해 하관이 커지면서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은 턱관절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조금씩 줄이는 편이 좋겠죠.
- 포토
-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건강의 적! 초가공식품을 일주일 끊자, 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2024.11.15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이 차'를 추천하기 전까지는 속이 항상 더부룩했습니다
2024.11.16by 이소미, Laura Solla
-
웰니스
제니가 몸과 마음을 리셋하는 법, ‘콜드 플런지’
2024.11.13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