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입소문 난 트렌드, 리치 맘 스타일
제니퍼 로렌스, 케이티 홈즈, 기네스 팰트로, 지젤 번천, 그리고 안젤리나 졸리까지!
모두 단순하고 절제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셀럽입니다. 파파라치 컷에 찍힌 이들의 모습은 편안해 보이지만 고급스럽고, 어딘가 여유로운 무드가 묻어나죠. 이것이 리치 맘 스타일입니다.
새롭게 생겨난 단어는 아닙니다. 2020년, 콘텐츠 크리에이터 크리스타 나자르(Christina Najjar)가 자신의 틱톡 계정에 업로드한 ‘Rich mom starter pack’ 콘텐츠에서 유래되었죠. ‘부자’와 ‘엄마’가 필수 조건도 아니에요. 자신의 삶에 충실하고, 활기 넘치는 일상을 살아가는 하나의 애티튜드이자 라이프스타일에 가깝습니다.
패션계에서 심심찮게 눈에 띄기 시작한 건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 덕분입니다. 조용한 럭셔리에 초석을 두고 있다는 표현이 더 맞겠군요. 간결한 스타일링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조용한 럭셔리와 다를 것 없지만요. 하지만 스타일을 구분 짓는 몇 가지 미묘한 디테일이 있습니다.
주얼리, 핸드백 같은 액세서리가 비교적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특히 백의 경우 구조적인 셰이프로 스타일의 중심을 잡아줄 때가 많죠. 로고를 드러내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는 점도 조용한 럭셔리와 차별화된 특징 중 하나예요. 볼드한 주얼리로 생기를 더하기도 하고요.
데님도 큰 교집합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건 화이트 진이 적지 않은 지분을 차지한다는 점이에요. 데님의 캐주얼함은 챙기되 화이트 컬러를 걱정 없이 입을 정도로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는 걸 암시하죠. 올 화이트 룩이 대표적인 리치 맘 스타일링으로 꼽히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또 진중하고 엄격한 느낌보다 부드러운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크리미한 라테 색조, 포근한 느낌을 주는 파스텔 색감에 손이 갈 수밖에 없죠. 실루엣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상에 영향을 끼칠 정도로 드라마틱해선 안 되겠죠. 과하게 벙벙하거나 꽉 조이는 소재, 핏은 움직이는 데 지장을 주기도 하고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핏이 완성도를 결정합니다.
관련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제니퍼 로렌스의 부드러운 리치 맘 스타일링
2023.11.28by 황혜원, Selene Oliva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안젤리나 졸리가 외출할 때마다 돌려 드는 빅 토트백
2023.08.23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기네스 팰트로의 우아한 법정 패션
2023.03.31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제니퍼 로렌스가 보여준 올가을 컬러는 커피 ‘라테’?
2023.10.24by 윤승현, Alex Kessler
-
패션 트렌드
버킨 백 ‘스타일’이 돌아왔다
2023.12.01by 이소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기네스 팰트로가 제안하는 연말 스커트!
2023.11.14by 윤승현
- 포토
- Instagram, Splash News, Getty Images, Backgrid, TikTok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