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맞이는 여기서! 서울 일출 명소 4
멀리 갈 필요 없습니다.
아차산 해맞이광장
매년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일출 명소는 바로 아차산입니다. 한강을 함께 조망할 수 있고, 서울 동쪽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2024 아차산 해맞이 축제에는 팝페라 공연, LED 타북 공연, 소원지 쓰기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새해 포토존’도 설치해 해맞이의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인왕산 청운공원
인왕산 청운공원에서는 종로구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제23회 종로구 인왕산 해맞이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에는 난타, 클래식 공연 같은 문화 공연을 비롯해 풍물패 길놀이, 새해 소원지 달기 등의 부대 행사를 펼칩니다. 해맞이 행사가 끝난 뒤에는 청와대 분수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대고각 북 치기’ 체험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
산을 오르는 대신 공원에서 해맞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북서울꿈의숲 내에 위치한 청운답원은 전통적 경관의 재해석을 통해 선조들의 삶을 재현한 체험 공간인데요. 이곳에서는 새해 덕담 나누기 및 새해 기원문 낭독 등의 이벤트를 포함한 ‘2024 갑진년 강북 해맞이 행사’가 열립니다.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마포구에 자리한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도 타북 공연, 새해맞이 박 오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용 가족 기념물을 설치해두어 특히 가족과 함께 방문해 추억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해당 기념물은 2012년생 용띠 초등학생들과 함께 억새로 만든 것으로, 내년 2월 18일까지 전시됩니다.
- 사진
- 한국관광콘텐츠랩, 각 인스타그램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