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괴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한국 온다

2024.01.11

‘괴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한국 온다

일본 영화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작품 <괴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어느덧 5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는데요. 영화에 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고레에다 감독이 한국을 방문합니다.

Getty Images

고레에다 감독은 오는 2월 3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습니다. 2022년 <브로커>로 한국을 방문했고, 지난해 <괴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 바 있죠. 이번 내한은 한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괴물>을 사랑해준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함입니다.

<괴물> 스틸 컷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을 이상하게 여긴 엄마가 학교를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고레에다 감독만의 따뜻한 시선과 날카로운 연출력에 얼마 전 세상을 떠난 사카모토 류이치의 음악이 더해져 최고의 영화로 탄생했죠. 지난해 칸영화제 각본상에 이어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괴물> 스틸 컷

<괴물>을 향한 한국 영화 팬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한국에서 개봉한 후 ‘2023년 하반기 독립·예술영화 최고 흥행작’, ‘2023년 일본 실사영화 최고 흥행작’ 등의 타이틀을 얻은 데 이어 ‘고레에다 감독이 연출한 일본 영화 중 국내 최고 흥행작’이라는 수식어까지 얻게 됐죠.

고레에다 감독과 관객의 만남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니 주목해보세요.

포토
네이버무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