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지표

2024.02.27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지표

배려, 열정 그리고 철저함. 고요하되 강력한 시세이도의 오랜 뷰티 관습이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다.

지난 1월, 시세이도는 ‘바이탈 퍼펙션’의 글로벌 앰배서더를 발표했다. 이제 막 40대에 접어든 배우 앤 해서웨(Anne Hathaway)다. “피부에는 살아온 삶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애정을 담아 피부를 가꾼다면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죠.” 앤 해서웨이는 의외로 ‘완벽한’ 스킨케어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녀에게 스킨케어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수단과도 같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 ‘#PotentialHasNoAge(잠재력에는 나이가 없다)’를 앤 해서웨이만큼 잘 나타내는 배우가 또 있을까?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젊은 세대의 진정한 아이콘이 된 이성경이라면 충분히 견줄 만하다. 장난기 가득한 웃음에 신비로운 갈색 눈동자, 사람을 기분 좋게 끌어당기는 여유로움은 ‘인간 비타민’이라는 유일무이한 존재를 만들어낸다. 알다시피 시세이도는 최고의 품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언제나 진실한 브랜드다. 시세이도가 추구하는 모든 것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일원으로 이성경을 선택했다는 사실에 그녀는 무척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전했다. 자신의 강점을 외부로 표출할 수 있는 것은 오롯이 본인의 몫이다. 그런 의미에서 모델에서 배우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며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준 이성경과 피부 과학에 대한 오랜 역사와 유산을 바탕으로 진정한 리프팅의 시작을 선포한 시세이도는 교집합을 이룬다.

올 2월 초,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아시아 이벤트가 ‘미소의 나라’ 태국 방콕의 복합 쇼핑센터 시암 파라곤에서 열렸다. 그 자리에서 시세이도는 독보적인 리프팅 기술로 새롭게 개발한 ‘업리프팅 앤 퍼밍 어드밴스드 크림’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스타 게스트로 참여한 인물은 바로 이성경, 시세이도 코리아 앰배서더다.

이번 행사는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희망하는 시세이도의 독보적인 리프팅 탄력 기술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피부의 잠재력을 소개한 만큼, 과학과 제품의 매력을 한데 엮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성경은 한국 대표로 무대에 올라 직접 경험한 시세이도의 토탈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바이탈 퍼펙션’을 소개했다.

시세이도의 핵심어를 나열하면 배려, 사려 깊음, 열정, 철저함이 떠오른다. 하나의 캐릭터로 묘사하면 폭발적인 열정을 지녔지만, 굉장히 ‘진중한’ 이미지로 비친다. 그래서 앤 해서웨이는 미국 <보그> 인터뷰에서 “일본에서 대단한 역사를 쌓아 올린 시세이도가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고 세계 무대로 진출하는 과정 역시 흥미로웠다”고 전한다. 시세이도의 최신 안티에이징 과학기술, 피부에 대한 진심에서 우러난 지혜를 집대성한 ‘바이탈 퍼펙션’ 라인은 ‘퍼펙션’이라는 단어에서 짐작할 수 있듯 각 제품마다 완벽성을 지니고 있다. 라인은 총 세 가지. ‘브라이트 리바이탈라이징 로션 인리치드’와 ‘에멀전 인리치드’로 구성한 ‘바이탈 퍼펙션 베이직’과 동안 피부의 핵심인 탄력, 볼륨, 광채를 한 번에 관리하는 ‘업리프팅 앤 퍼밍 어드밴스드 크림’ 그리고 나이트 세럼 ‘리프트디파인 래디언스 나이트 컨센트레이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 가운데 주력 제품인 ‘업리프팅 앤 퍼밍 어드밴스드 크림’은 피부 탄력을 개선해 활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약속한다. 크림치고 상당히 도톰한 텍스처라 손바닥 온기로 충분히 눌러주면 쏙 스며들어 메마른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꾸준히 사용하면 주름과 다크스폿 완화에 도움을 주어 더 매끈하고 맑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는 것은 물론이다. 외모는 뛰어나지만 매력이 없는 사람을 우리는 ‘향기 없는 꽃’에 비유한다. 화장품도 마찬가지다. ‘바이탈 퍼펙션’ 라인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난초 향은 아침저녁으로 피부의 잠재력을 깨워줄 뿐 아니라 멘탈 케어에도 한몫한다. 한발 앞서 체험한 <보그>의 팁이라면 ‘리프트디파인 래디언스 나이트 컨센트레이트’를 나이트 스킨케어 루틴 마지막 단계에 활용해보길. ‘업리프팅 앤 퍼밍 어드밴스드 크림’을 도포한 상태에서 나이트 세럼을 한 겹 더 바르고 잠들면 다음 날 아침 ‘풀 충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행사장 내부는 ‘바이탈 퍼펙션’ 글로벌 앰배서더 앤 해서웨이가 선언한 #PotentialHasNoAge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 스토리 존으로 서막을 알린다. 뒤이어 제품의 핵심 원료 ‘홍화(Safflower)’에서 힌트를 얻은 미디어 아트 존에서는 360도로 구현하는 디지털 파노라마를 통해 그 섬세하고도 치밀한 수확 과정이 눈앞에 펼쳐진다. 그 뒤로 제품 기술력을 알아볼 수 있는 테크놀로지 존이 이어지는데, 시세이도 R&D 총책임자인 일본의 저명한 과학자 안도 미나코(Minako Ando)가 뷰티와 과학기술의 발전을 논한다. 골드와 블루 그러데이션이 돋보이는 ‘바이탈 퍼펙션’ 제품 디스플레이 존을 지나면 그 특별한 효능을 피부로 직접 확인하고 카운슬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 존이 이어진다. 결과물로 승부하는 시세이도가 가장 자긍심을 갖고 준비한 공간으로 151년 역사에 빛나는 시세이도의 과학, 혁신 및 품질의 차원이 느껴진다.

이날 저녁, #PotentialHasNoAge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갈라 디너 쇼가 이어졌다.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과 톱스타가 ‘잠재력’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자세히 들어볼 수 있었다. 대만 여배우 가가연(Alice Ko), 태국 배우 메타윈(Metawin), 태국 가수 바이올렛(Violet) 등 아시아 10개국의 톱스타가 피부 잠재력을 위해 실천하는 일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서 이성경은 이렇게 말했다. “시세이도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가 더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이 정말 기뻐요. 저는 스킨케어에 큰 열정이 있어요.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신체 나이든 피부 나이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요. 꾸준히 관리하고 정성을 다한다면 노력은 배신하지 않죠. 이런 저에게 ‘바이탈 퍼펙션’은 진정한 리프팅의 시작과 다름없습니다. 저는 경험을 통해 이 메시지를 나누려고 노력했어요. 나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는 본인만의 잠재된 빛이 있으며, 그 잠재력과 빛을 시세이도가 응원한다는 메시지요.” 메시지 전달 완료! (VK)

    SPONSORED BY
    SHISEID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