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화사한 그레이 룩! 올봄 회색과 함께하기 좋은 컬러 6

2024.03.07

화사한 그레이 룩! 올봄 회색과 함께하기 좋은 컬러 6

세련미와 우아함을 상징하는 컬러, 그레이!

Phil Oh

트렌드 컬러로 군림한 지난 시즌 이후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데이터 서비스, WGSN은 회색, 그중에서도 ‘Sustained Grey’ 색상을 2024년과 2025년의 주요 컬러 중 하나로 꼽기도 했고요.

하지만 의심도 여전합니다. 특유의 칙칙하고 둔탁한 기운 때문이지요. 에바 헬러(Eva Heller)의 색채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여성 중 회색을 가장 좋아하는 색으로 꼽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14%는 가장 싫어하는 색으로 골랐고요. 그래서인지 포인트보다는 균형을 맞추는 베이스 컬러로 활용되곤 합니다. 겨울이 지나면 외면하기 일쑤지만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컬러 매치에 조금만 신경 써준다면 그레이 룩도 얼마든지 화사해질 수 있습니다. 변치 않는 우아함과 함께요!

핑크

Getty Images
@alexachung

다가올 봄을 요란하지 않게 맞이하는 비결! 로맨틱한 무드를 극대화하는 조합입니다. 회색의 중성적인 기운과 핑크의 에너지가 적절한 균형을 이루죠. 미니멀한 실루엣의 아이템을 선택해보세요. 격식과 스타일리시함,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블랙

Getty Images

그레이와 블랙, 이 만남을 설명할 수 있는 표현은 많지만 딱 하나만 꼽아야 한다면 ‘세련미’라 답하겠습니다. 블랙의 강인한 컬러감이 룩의 선명도를 더욱 높여주죠. 제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은? 두말할 것 없이 비즈니스 룩입니다.

올리브 그린

Getty Images

트렌드와도 연결됩니다. 계절감도 적절하고요. 올리브 그린의 싱그럽고 상큼한 빛깔이 룩에 활력을 불어넣을 겁니다. 큰 고민 없이 가볍게 가고 싶다면 메인 아이템을 그레이로 꾸미세요. 올리브 그린은 액세서리와 같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넣어주고요.

레드

Phil Oh

그레이 룩도 매혹적일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상하의를 맞춘 뒤 레드 컬러 아우터를 곁들여보세요. 시크하고 도회적인 무드를 발산할 수 있습니다. 심플함이 우선인 이들에게는 올 그레이 룩에 레드 슈즈를 추천합니다.

브라운

Getty Images

완벽한 짝입니다. 클래식하고 신중한 인상을 전하기 좋죠. 추운 날씨에만 유효하다고 여기지 마세요. 여름에는 더욱 멋스럽습니다. 아방가르드한 무드까지 장착할 수 있죠.

화이트

Phil Oh

실패할 수가 없죠? 새하얀 빛깔이 단숨에 활기를 더합니다. 가장 수월한 방법은 화이트 톱을 중심으로 그레이 아이템을 곁들이는 것! 그게 셔츠라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Melisa Vargas
사진
Phil Oh, Getty Images, Instagram
출처
www.vogue.m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