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전통의 멋을 담은 2024 파리 패럴림픽 단복

2024.07.19

전통의 멋을 담은 2024 파리 패럴림픽 단복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7월 26일에는 올림픽이, 8월 28일에는 패럴림픽이 개막하죠. 얼마 전, 이번 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단복이 공개된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단복이 공개됐습니다. 스파오(SPAO)와 팀 코리아가 함께 준비한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단복, 디테일을 살펴볼까요?

SPAO

스파오는 이번 패럴림픽을 위해 ‘한계 없는 영웅들, 끝없는 가능성을 믿다’라는 슬로건 아래 단복을 디자인했습니다. 특히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클래식한 멋을 살렸는데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췄습니다.

SPAO
SPAO

깔끔한 화이트 셔츠의 한쪽 깃에는 ‘Team Korea’가 적혀 있어 선수들의 의지를 느끼게 합니다. 블랙 라인 포인트가 들어간 화이트 수트 재킷은 가볍고 시원한 터치감으로 파리의 더위를 견딜 수 있게 제작됐죠. 블랙 팬츠는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 소재로 활동성을 높였습니다.

SPAO
SPAO

전통 단청 문양을 재해석한 타이와 스카프로 포인트를 더했고, 페도라에는 태극 문양 테이프를 매치했습니다. 스파오는 “전통 음양오행 원리에 따라 만든 단청의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각종 경기에서 부딪힐 수 있는 난관에서 보호하고, 선수 개개인이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국민적 염원을 담아 디자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단복은 특히 선수 한 명 한 명의 신체 치수를 반영해 개별 맞춤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주머니나 지퍼, 벨크로의 위치를 개인의 신체적 특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조정했죠.

SPAO

오는 8월 28일 개회식부터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은 재킷, 셔츠, 팬츠, 타이뿐 아니라 쿨 소재로 만든 언더웨어까지 포함해 총 8종의 아이템과 함께합니다. 한계 없는 영웅들의 발걸음을 응원해주세요.

포토
SPA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