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재클린 케네디를 떠올리게 하는 까르띠에 미니 탱크 루이

2024.11.07

재클린 케네디를 떠올리게 하는 까르띠에 미니 탱크 루이

까르띠에가 미니 탱크 루이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탱크 루이를 재해석한 모델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았죠. 미니 탱크 루이는 퍼스트 레이디이자 스타일 아이콘이었던 재클린 케네디의 시계를 떠올리게 합니다.

Getty Images

탱크 루이는 그녀가 가진 시계 중에서도 유난히 아끼는 것이었죠. 재클린 케네디는 특히 셔츠나 스웨터, 터틀넥 스웨터, 트렌치 코트 등 우아하고 세련된 룩에 탱크 루이를 매치하곤 했습니다.

Christies

재클린 케네디의 탱크 루이는 당시 폴란드 왕족의 후손이자 그녀의 매제 라지윌(Radziwill)이 준 선물이었습니다. 가족이 다 함께 50마일 걷기를 완주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었죠. 50마일 걷기는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미국인들에게 걷기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캠페인이었습니다. 시계 뒷면에는 ’Stas to Jackie / 23 Feb. 63 / 2:05 AM to 9:35 PM’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죠.

Getty Images

당시 까르띠에는 더 실험적인 디자인의 시계를 주로 선보이고 있었는데요. 전통적인 작은 사각형의 탱크 루이 디자인은 이례적으로 여겨졌죠. 재클린 케네디는 이 시계를 무척 아꼈고, ‘재키 룩’을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이 시계는 2017년 크리스티 경매에 등장했습니다. 시계의 새로운 주인은 킴 카다시안! 37만9500달러에 낙찰받았죠. 이후에도 많은 이들이 빈티지 탱크 루이를 탐냈는데요. 이제 그 갈증을 미니 탱크 루이를 통해 풀 수 있습니다.

Courtesy of Cartier
Courtesy of Cartier

단 하나의 시계를 마련해야 한다면,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담아낸 미니 탱크 루이가 정답이 되어주지 않을까요?

포토
Getty Images, Courtesy of Carti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