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겨울 필수템, 롱부츠 더 예뻐 보일 필승 조합 7

2024.12.09

겨울 필수템, 롱부츠 더 예뻐 보일 필승 조합 7

부츠, 특히 니하이 부츠는 겨울 단장에 용기를 심어줍니다.

Phil Oh
Acielle/Style Du Monde

종아리를 든든하게 감싸는 부츠가 없었다면 겨울날의 치마와 쇼츠는 엄두도 못 냈을 테지요. 스키니 진과 레깅스는 말할 것도 없고요. 올겨울 롱부츠와 함께하면 좋을 옷차림을 꾸며봤습니다. 브리티시 <보그>의 리스트를 참고해서요. 다채로운 하의가 속속 등장한 시즌답게 스커트가 제법 많은 비율을 차지했더군요.

가죽 스커트 + 가죽 부츠

가죽과 가죽,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멋스러운 만남입니다. 욕심을 부리고 싶다면 색을 달리해보세요. 올겨울 내내 인기일 브라운 부츠 정도면 충분합니다.

브라운 톤온톤

버건디, 라테, 초콜릿 등 올겨울 트렌드 색조를 한데 버무리는 겁니다. 대신 치마는 부드러운 아이보리나 크림빛으로 선택합시다. 위아래로 강한 기운을 중화할 수 있도록요.

봄버 재킷 + 바이커 부츠

캐주얼 스트리트 패션의 정석과도 같은 조합이지요. 자칫 너무 영해 보이진 않을까 걱정이라면 미디스커트를 선택하세요. 프린지, 플레어 등 페미닌한 요소가 추가된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맥시 드레스

밤 외출에 제격입니다. 관건은 길이예요. 드레스 밑으로 다리 라인 대신 부츠 실루엣이 바로 드러날 수 있도록 신경 써줍시다.

1990년대 미니멀 룩

블레이저, 화이트 톱, 청바지, 1990년대 미니멀을 실현하기도 쉽습니다. 너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벨트나 실버 액세서리를 추가하세요.

올 블랙

겨울의 올 블랙만큼 시크한 게 또 있을까요? 니하이 부츠는 올 블랙 룩을 더 매끄럽게 정돈해줍니다. 롱 코트도 좋지만, 짧고 도톰한 재킷을 입어보세요. 하체 라인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강조할 거예요.

미니스커트

롱부츠의 가장 믿음직스러운 짝꿍이지요. 도톰한 스웨터와 오버사이즈 재킷으로 스커트의 청순미를 제대로 끌어올려볼까요? 앞코가 뾰족한 부츠는 새침한 마무리가 되어줍니다. 캐주얼 재킷의 무드를 살리고 싶다면 장화처럼 투박한 모양새로 분위기를 맞춰주시고요.

포토
Phil Oh, Acielle/Style Du Monde,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