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한번 사두면 평생 신을 2025 스웨이드 로퍼 트렌드

2024.12.20

한번 사두면 평생 신을 2025 스웨이드 로퍼 트렌드

2025년을 준비하며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할 신발은 스웨이드 로퍼입니다. 로퍼에도 흐름이 존재합니다. 어느 순간 청키한 러그 솔 로퍼가 등장하더니 켄달 제너가 신은 것처럼 날렵한 스모킹 로퍼가 떠올랐죠. 발 편한 드라이빙 슈즈가 핫해지나 싶더니 이번엔 스웨이드 로퍼가 조짐을 보입니다.

@linda.sza
@linda.sza
@linda.sza

스웨이드는 가을, 겨울 시즌이면 여러 브랜드가 좋아하는 소재지만, 올해는 특히 가방을 시작으로 재킷과 스커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패션 아이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봄부터 심상치 않았습니다. 프라다, 까르벵, 알투자라, 심지어 스타우드 같은 브랜드도 스웨이드 소재를 꺼내 들었어요.

그중에서도 스타일링하기 어렵지 않은 스웨이드 로퍼가 입문템으로 적당하겠죠. 클래식한 블랙은 두말할 필요도 없고, 이번 시즌에는 초콜릿처럼 진한 브라운 컬러가 눈에 띄고요. 체리 레드, 버건디 레드도 스웨이드 소재의 장점을 잘 드러내죠. US <보그>의 패션 기고가이자 인플루언서 갭 월러(Gab Waller)는 스웨이드 로퍼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생 로랑의 클래식 로퍼를 알고는 있었지만 이번 시즌 뉴 컬러인 초콜릿 스웨이드 로퍼를 발견하고 확신했다. 반드시 시도해봐야 할 아이템이라는 것을!”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만약 사이즈가 딱 맞는 로퍼를 발견했다면 절대로 놓치지 마세요! 향후 몇 년간 후회 없는 겨울 슈즈가 될 테니까요.

@clairerose
@clairerose
Courtesy of Flattered
Laura Jackson
사진
Instagram, Courtesy of Flattered,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