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올 봄과 여름 분위기를 책임질 2025 드레스 트렌드

2025.01.21

올 봄과 여름 분위기를 책임질 2025 드레스 트렌드

2025 S/S 런웨이의 드레스는 한마디로, 패션 테마파크였습니다.

온갖 시대와 스타일을 부지런히 넘나들며 무궁무진한 선택지를 제공했죠. 스포티한 디테일과 우아한 드레이프, 로맨틱한 보헤미안과 모던한 실용주의 등 극과 극의 무드가 끊임없이 충돌했고요. 무얼 선택하든 모든 건 입는 자의 취향과 해석에 달렸다고 말하는 듯했습니다. 개인의 재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랄까요? 브리티시 <보그>가 올해의 드레스 트렌드를 꼽았습니다. 소재나 길이 같은 세세한 디테일보다는 룩이 풍기는 분위기에 초점을 맞췄더군요.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다가올 봄과 여름, 우리가 원하는 그 ‘느낌’은 드레스 한 벌이면 충분합니다.

스포티 무드

Avavav S/S 2025 RTW
Sia Arnika S/S 2025 RTW
Sia Arnika S/S 2025 RTW

트랙 재킷, 폴로 셔츠, 유니폼 등 다양한 디테일이 드레스로 재탄생했습니다. 브리티시 <보그> 는 영화 <슈팅 라이크 베컴> 스타일이라 표현했는데요. 이 스타일에서 우리가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액세서리입니다. 펌프스나 타이츠 등 상충된 아이템을 섞어 재미를 더하는 겁니다.

르네상스 드레이핑

Tod’s S/S 2025 RTW
Ottolinger S/S 2025 RTW

흘러내리듯 주름 잡힌 표면에서 르네상스 조각상이 떠오릅니다. 자연스럽고 미세한 드레이프는 원단을 그대로 두른 것처럼 자연스럽고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하죠. 주름 위치에 따라 체형을 보완하기도 좋습니다.

다크 보헤미안

Valentino S/S 2025 RTW
Saint Laurent S/S 2025 RTW

보헤미안 스타일을 드레스로 소화하고 싶다면 발렌티노와 생 로랑 룩을 기준 삼으세요. 화려한 패턴, 어둡고 차분한 톤, 하늘하늘한 원단과 맥시한 길이 등으로 로맨틱 무드와 고딕 무드를 자아내는 게 중요합니다. 가죽 재킷이나 부츠까지 동원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 드리스 반 노튼비대칭 플로럴 프린트 크레이프 드 신 랩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
  • 이자벨 마랑 에뚜왈베이지 & 핑크 포델로 미디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

유틸리티 시크

Elie Saab S/S 2025 RTW
Lauren Manoogian S/S 2025 RTW
Christian Wijnants S/S 2025 RTW

입고 벗기 쉬운 드레스에 더해진 실용적인 디테일! 일상적이면서도 세련됐습니다. 도시를 활보하기에 제격이라는 이야기지요. 주머니, 드로스트링, 집업, 벨트 등 유틸리티 요소를 더한 아이템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신비로운 시스루

Sportmax S/S 2025 RTW
Nensi Dojaka S/S 2025 RTW

올해 시스루는 노출이 관건은 아닙니다. 안전한 레이어링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쓰이죠. 그래픽이 빽빽하게 프린트된 메시 소재 드레스나 슬립 드레스가 내장된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시스루의 낭만적인 면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펑키한 체크 드레스

The Row S/S 2025 RTW
Mossi S/S 2025 RTW

체크 패턴은 클래식·컨트리보다는 펑키입니다. 적어도 드레스에서만큼은요. 어깨 부근에 리본 장식을 단 더 로우의 타탄 체크 드레스가 좋은 길잡이입니다. 그런지하지만 어른스럽죠. 팬츠 위 드레스 스타일로 풀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리젠시 스타일

Erdem S/S 2025 RTW
Loewe S/S 2025 RTW

앞선 체크 드레스와 정반대군요. 공주님 스타일의 부활입니다! 영국 섭정 시대 드레스처럼 고전적이고 풍성한 볼륨감의 드레스가 곳곳에서 자태를 뽐냈죠. 현실성을 더하고 싶다면 패턴이나 장식을 뺀, 오직 라인으로 승부를 건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액세서리 매치가 수월해질 겁니다.

포토
GoRunway,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