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보톡스 대신 바나나 껍질?

2025.02.04

보톡스 대신 바나나 껍질?

이제 바나나 먹고 난 뒤 껍질은 버리지 마세요. 껍질을 활용하면 보톡스 주사 맞은 듯 얼굴에 탄력이 생긴다는 소문이 있거든요.

Pexels
@thenaturalnadine

BANANA PEEL SCRUBS work 🍌 it hydrates, tightens, reduces inflammation, so inexpensive & healthy for you ❤️ lmk how your skin feels after trying it out! #bananabotox #bananapeels #bananapeelskincare #bananapeeltips #bananapeelbotox #nobotox #antiaging #nobotoxneeded #nobotoxhere #fyp #skintok #fypシ #BeautyTok #skincaretok

♬ original sound – kardashianicon
@thenaturalnadine

틱톡에는 정말 기발하다 싶은 뷰티 팁이 많죠. 그중에서 다 먹고 난 바나나 껍질을 얼굴에 마구 문지르는 영상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클렌징한 얼굴을 1~2분 정도 바나나 껍질로 문지르고, 10분 후 씻어내면 끝! 쉽죠?

@ssabrynasalmon

틱톡커들에 따르면 바나나 껍질이 각질을 제거해 얼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고요. 그뿐 아니라 모공이 촘촘해지며 피부 탄력을 높이는 천연 보톡스라고 해요. 그래서 한 틱톡커는 바나나 껍질을 잘라 주름이 잘 생기는 눈 밑과 미간에 붙여두기까지 하더군요.

바나나 껍질이 천연 보톡스로 떠오른 이유는 껍질 속 영양분 덕분인데요.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비타민 A,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비타민 C·E,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 비타민 B6,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죠.

Pexels

하지만 전문가들은 바나나 껍질이 보톡스 효과를 내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바나나 껍질이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것은 맞지만 단순히 문지르는 것만으로는 피부 속까지 흡수되지 못하고, 그 양 또한 미미해 효력을 발휘할 정도는 아니라는 거죠. 효능을 입증하는 과학적인 연구 결과도 없고요.

오히려 피부를 자극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고, 껍질을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잔류 농약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해요. 현재까지 보톡스 주사와 같은 효과를 주는 식품이나 보충제는 없으므로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출시된 항산화 화장품을 잘 챙겨 바르고, 바나나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기억하세요.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