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디지털 예술가들을 향한 하이패션의 ‘인스타 러브콜’

2016.03.16

디지털 예술가들을 향한 하이패션의 ‘인스타 러브콜’

디지털 정글에 서식 중인 젊은 예술가를 향해 하이패션의 ‘인스타 러브콜’이 식을 줄 모른다. 셀피와 푸드 포르노로 넘쳐난 당신의 타임라인에 올해 꼭 담아야 할 ‘Fashion Giphy Gang’!
002
@AMALIAULMAN
평범해 보이는 거울 셀피는 스페인 출신의 퍼포먼스 아티스트 아멜리아 울맨(Amalia Ulman)의 작품. 배경은 평양이며(평양표 한글 영수증) 사진은 구찌의 #GucciGram 프로젝트 중 일부다. 퍼포먼스를 위해 북한으로 여행을 떠난 아멜리아의 ‘평양스타그램’ 속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구찌를 찾아보시길.

001
@IGNASIMONREAL
이그나시 몬리얼(Ignasi Monreal)은 원래 하이퍼리얼리즘을 표방하던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였다. 그가 정교한 드로잉 대신 유화를 시작했다. 게다가 최근엔 하이패션을 풍자해 키치한 GIF도 제작하며 스와로브스키, 던힐, <월페이퍼>, FKA 트위그스와 협업 중.

j_t_merry2
@J.T.MERRY
SNS 피드에서 뜨거운 감자는 뜻밖에도 아날로그식 ‘바느질’ 전문가다. 비요크의 꽃 자수 복면을 만드는 자수 디자이너 제임스 메리(James Merry)를 소개한다. 뉴욕에도 ‘응답하라’의 바람이 부는지, 그는 오프닝 세레모니와 추억의 푸마, 리복, 엘레쎄, 휠라 로고 위에 꽃 자수를 새긴다. 꽃 자수가 피는 과정을 한 땀 한 땀 GIF로 보는 재미란!

alia_pop3
@ALIA_POP
팝 아티스트 알리아 페너(Alia Penner)의 피드는 온통 무지갯빛이다. 컬러링의 대가인 그녀의 손길을 거치면 알록달록한 원더랜드로 변하는 건 시간문제. 콜라주부터 GIF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알리아의 컬러링 작업은 #AliasColoringBook 해시태그에서 모아보시길.

    에디터
    홍국화
    포토그래퍼
    IG@AMALIAULMAN, IGNASIMONREAL, J.T.MERRY, ALIA_POP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