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낮을수록 치명적인, 올봄 스커트 스타일링

2025.02.25

낮을수록 치명적인, 올봄 스커트 스타일링

관능은 옷을 벗었을 때가 아니라 입었을 때 발현됩니다. 중요한 건 노출이 아니라 노출 방식이고요. 로우 라이즈 스타일이 극명한 호불호에도 여전히 건재한 이유입니다. 골반, 그러니까 상체와 하체의 경계에 걸친 아슬아슬한 실루엣이 묘한 긴장감을 자아내죠.

Chanel S/S 2025 RTW
McQueen S/S 2025 RTW
Acne Studios S/S 2025 RTW

로우 라이즈 스커트의 힘을 새삼스레 깨달은 건 샤넬 2025 봄/여름 런웨이에 오른 하늘색 트위드 수트를 마주했을 때였습니다. 단정하다 못해 때로는 올드하다는 평을 받던 트위드 수트가 이토록 장난스럽고 발칙한 매력을 풍길 줄은 몰랐죠. 맥퀸과 아크네 스튜디오의 셋업에서도 비슷한 종류의 멋을 느꼈습니다.

Miu Miu S/S 2025 RTW
Prada S/S 2025 RTW
Versace S/S 2025 RTW
Versace S/S 2025 RTW

로우 라이즈 스타일의 부활을 앞장서서 이끈 미우미우도 어김없이 로우 라이즈 스커트를 무대에 올렸습니다. 특히 수영복에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한 룩은 조합하는 재미까지 톡톡했죠. 하네스 벨트에 매달린 프라다의 스커트는 또 어떻고요. 베르사체의 룩은 섹시보다 페미닌하다는 표현이 더 잘 어울렸습니다. 단순한 구성, 생생한 컬러와 패턴으로 세련된 실루엣을 연출했죠.

로우 라이즈 스커트는 몸을 불편하게 조이지 않습니다. 보디라인을 있는 그대로 강조하죠. 한껏 내려 입은 실루엣은 어색할 순 있어도 인위적이진 않습니다. 로우 라이즈 팬츠에 비해 난도가 낮다는 점도 한몫합니다. 짧은 밑위길이에서 느껴지는 불편함이 없으니까요. 스커트의 유동성은 이 라인을 더욱 자연스럽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테고요.

Alaïa S/S 2025 RTW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집에 있는 니트, 슬립 스커트를 평소보다 조금만 더 내려 입어보세요. 슬릿 스커트나 미니스커트와는 완전히 다른 관능미를 마주하게 될 겁니다. 때로는 오프숄더보다 한쪽 어깨가 흘러내린 오버사이즈 니트가 더 매력적인 것처럼요.

포토
GoRunway,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