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뎀나의 구찌 첫 컬렉션, 9월 공개

2025.04.24

뎀나의 구찌 첫 컬렉션, 9월 공개

발렌시아가를 떠나 구찌의 새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뎀나. 지난 3월 그의 구찌행이 발표된 후 첫 컬렉션에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마침내 공개 일정이 정해졌습니다.

@gucci

뎀나는 오는 7월 발렌시아가 오뜨 꾸뛰르 컬렉션을 마지막으로 선보인 후, 7월 초 구찌에 합류하는 것으로 알려졌죠. 현지 시간으로 23일, 케링 그룹의 발표에 따르면 뎀나의 첫 컬렉션이 오는 9월 공개됩니다.

구찌는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떠난 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부재 속에서도 화제성은 여전히 높지만, 매출은 떨어졌습니다. 2025년 1분기 매출도 14% 감소했죠. 케링은 뎀나가 구찌의 매출을 회복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케링 임원 프란체스카 벨레티니(Francesca Bellettini)는 미학에 대한 뎀나의 디스토피아적 취향에도, 구찌의 기존 제품 라인을 완전히 바꾸는 등의 모험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찌가 지닌 기존 아이덴티티에 뎀나의 비전을 더해 발전시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죠.

Getty Images

현시대 가장 독창적인 디자이너 중 한 명인 뎀나가 구찌의 전설적인 과거를 재해석해 어떤 컬렉션을 내놓을지 많은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쩌면 해킹을 컨셉으로 발렌시아가와 구찌가 함께 선보인 구찌 2022 리조트 컬렉션이 힌트가 될 수도 있겠죠. 오는 9월 뎀나가 열어갈 구찌의 새 시대는 어떤 모습일지 궁급해집니다.

포토
Instagram,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